에프엘모바일코리아(지사장 박세진)는 CYOU(?游)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중인 신작 모바일 MMORPG ‘풍운천하 for Kakao’가 문파 시스템을 강화하는 영지 콘텐츠를 비롯한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풍운천하 for Kakao’는 인기 무협만화 ‘풍운’을 배경으로 원작의 내용을 보다 충실하게 구현하기 위해 개발자들이 원작을 모두 정독하는 열정을 보이기도 했다. 탄탄한 원작에 따라 진행되는 만큼 탄탄한 시나리오 모드를 자랑하고 한 편의 무협소설을 읽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풍운천하 for Kakao’는 오픈 필드를 바탕으로 파티 던전, PvP 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콘텐츠를 보여주며 구글 플레이스토어 출시 직후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가 발표한 이번 업데이트 내용에서는 2급 이상의 문파가 자동으로 얻게 되는 문파 영지가 대표 콘텐츠다. 문파 영지에서는 기타 문파 인원을 죽여도 악명 수치가 증가하지 않으며, 문파 내에서 돈줄나무 퀘스트를 통해 풍부한 보상을 얻을 수 있어 강력한 문파 콘텐츠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탈 것 전투 시스템, 사부와 제자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한, 풀 3D 조작 방식 시스템을 추가하면서 화려한 액션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멀티터치를 지원하거나 네 번째 슬롯을 오픈하는 등 다양한 기능 최적화도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뤄진다.
에프엘모바일코리아 관계자는 “문파 영지를 기본으로 하는 풍운천하 for Kakao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며, “문파 영지와 돈줄나무가 추가된 만큼 문파 시스템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즐겨주시길 바라고 풀 3D 조작 방식으로 보다 화려한 액션을 느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