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가치 500억달러 돌파··글로벌 7위

입력 2016-10-05 14:4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컨설팅기업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 평가에서 518억달러(약 58조원)의 브랜드 가치로 7위를 기록했다.



<연합뉴스 DB>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14% 상승, 500억달러를 처음 돌파했다.

2000년 52억달러(43위)와 비교하면 10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2003년에는 100억달러, 2011년 200억달러, 2012년 300억달러, 2014년 400억달러를 각각 돌파했다.

인터브랜드는 "실적 성장 가능성과 스마트폰, TV, 생활가전 등 주력 제품군에서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브랜드 가치 상승을 견인했다"고 평가하고 소비자들과 인간적인 방법으로 소통하고 제품과 서비스가 일상 속에서 쉽게 활용될 수 있도록 에코시스템이 구축됐다고 분석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