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윗소로우 멤버인 성진환이 싱글 ‘팔베개’를 통해 솔로 활동에 시동을 건다.
오는 21일 낮 12시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하는 이번 싱글에는 특이점이 있다. 바로 전날인 20일 저녁 8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실물 음반을 판매하는 것. 이례적인 상황에 업계는 물론 팬들마저 어리둥절한 상황이다.
소속사 측은 “한정 수량으로 제작해 각 음반마다 아티스트가 직접 쓴 넘버와 사인이 포함되어 있는 특별반이다. 또 디자인 스튜디오인 제로퍼제로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커버 디자인을 활용한 스티커도 있어 소장 가치도 충분하다.음악을 음반보다 음원으로 듣는 시대이니 오프라인에서 받아봤을 때 선물 같은 것이 되었으면 싶었고 그렇다면 구매자들이 각 음반에 쓰여있는 번호 역시 원하는 것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생소하게 느껴지겠지만 공연 티켓을 구매할 때 좌석을 선택하는 것처럼 원하는 번호로 예매하면 되는 간단한 시스템이다”고 덧붙였다.
팬들은 “이선좌(이미 선택된 자리입니다)만 보지 않게 해달라”, “국내 최초 아닌가,신선하고 재밌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번 싱글은 ‘팔베개’와 ‘포근해’ 두 곡으로 밤과 낮이라는 시공간은 다르지만 쌍둥이처럼 닮아 연결성을 가지고 있다. 싱글에 이어 정규 앨범은 11월 중에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