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준금리 4배 수익률 소형 오피스텔, 잠실엠타워 오피스텔 투자해볼까

입력 2016-10-24 09:00  

-오피스텔 평균 임대수익률 5.12%이며, 소형의 경우 6.08%로 높아
-세금부담, 전매제한,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로워 인기 지속될 듯
-잠실운동장 개발사업 등 대형개발호재와 우월한 입지가 장점





기준금리가 1.25%로 사상 최저수준을 나타내면서 은행이자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가 뜨고 있다.

부동산 114에 따르면 8월말 기준 서울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세전)은 연평균 5.12%로 조사됐다. 더구나 전용면적 20㎡미만의 소형 오피스텔은 수익률 6.08%를 기록해 평균을 웃돌았다. 여기에다 실제로 1인 가구 증가로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층이 두터워지면서 소형 오피스텔의 인기가 올라가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통계청에 따르면 전국 1인가구수는 지난해 처음으로 506만0551명을 기록하며 500만 명을 돌파했다. 특히 전체 추계인구 중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이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전체 추계인구 중 1인 가구 비중은 27.05%를 차지했지만 2022년 처음으로 30%대(30.73%)를 돌파하고 2035년에는 762만8065명으로 전체 34.2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저금리 추세가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투자수요와 실거주 수요가 모두 몰리는 상황"이라며 "소형 오피스텔의 경우 아파트와 비교해 세금부담, 전매제한,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로워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요즘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는 잠실 내 소형 오피스텔이 5년 만에 일반에 공개돼 화제다. 포스코A&C가 설계하고 메가에셋에서 시행하는 잠실엠타워 오피스텔은 송파구 잠실동178번지에 위치한다. 대지면적 약 1,000㎡에 지하 6층, 지상 16층, 소형평형 오피스텔 약250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수요의 이목을 끄는 잠실에 속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기고 있다.

잠실의 경우 입지적 우수성이 이미 입증된데다 교육, 교통, 거주환경이 모두 우수한 지역으로 꼽히며 거래가 활발한 지역이다. 거기에 잠실 롯데타워가 완공을 앞두고 있는데다 잠실운동장 일대 개발계획 등 대형 개발호재를 미래가치를 더욱 기대하게 만도는 오소 중 하나다.

특히 잠실종합운동장 개발사업은 10만㎡ 이상 대규모 전시·컨벤션 시설과 500실 규모 특급호텔, 1000실 규모 비즈니스호텔이 들어서는 대규모 사업이다. 게다가 코엑스와 세텍(SETEC), 옛 한국전력 부지 새 주인인 현대차그룹의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까지 포함하면 서울 동남권에 19만5000㎡에 달하는 마이스 시설이 조성되는 셈이다. 기존 경기장 중 주경기장만 남기고 야구장 등 나머지 시설은 부지 내에서 위치를 옮겨가며 새로 지어진다.

특히 이 단지는 잠실 종합운동장 개발지구 바로 앞에 위치한 이 곳은 현대차신사옥과 코엑스몰을 잇는 삼송동 글로벌 비즈니스센터와 인접하고 123층으로 구성된 쇼핑 복합문화시설의 롯데월드몰과도 가깝다.

종합운동장역이 코앞에 위치한 더블 역세권을 가지고 있다. 지하철 2ㆍ9호선 환승이 가능한 더블 역세권으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KTX, GTX 등 6대 철도노선 등을 갖춘 영동대로 복합환승센터가 신설될 예정이다. 여기에 올림픽대로, 동부간선도로, 분당~수서간 고속도로 등 쾌속 교통망까지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서는 수도권 전역으로 연결되는 21개 버스노선도 운행하고 있어 어디든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월드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새마을시장 등 다양한 쇼핑인프라가 인접하고 도보거리 내 아시아공원을 비롯해 잠실한강공원의 풍부한 자연환경을 그래도 누릴 수 있다. 특히 잠실종합운동장 일대 다양한 레포츠, 레저시설을 도보로 이용가능하고 신천역 주변 중앙상권과 새마을 재래시장까지 다양한 상권이 밀집돼 있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분양홍보관은 현재 운영 중이며 2018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