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에스타PC방 "창업상담부터 운영관리 돕는 지원 시스템 구축"
`핫`한 창업 아이템 중 하나인 `PC방`. 계절이나 유행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는 업종이면서 단골 고객 유치에만 성공한다면 꾸준한 매출을 기대해볼 수 있어 예비 창업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업종 중 하나다.
그러나 요식업 등 비교적 접근이 쉬운 업종에 비해 기계를 다뤄야한다는 인식 때문에 막상 PC방 창업에 도전하지 못하는 이들도 많다. 특히 정년 후 `제2의 인생`을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중, 장년층의 경우 컴퓨터를 다뤄야 하는 만큼, 어렵게 느끼는 부분이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이에 최근에는 본사 차원에서 세팅부터 운영까지, 모두 지원해주는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이 유행하기도 하는 상황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는 수많은 PC방 브랜드 중, 어떤 업체를 선택하느냐가 창업의 성공 여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각 업체의 특성과 경쟁력을 정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피에스타PC방의 경우, 예비창업자들이 운영과 매장관리, 창업준비 등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어려움 없는 진행을 할 수 있도록 창업상담부터 계약, PC방 오픈, 운영관리까지 아우르는 철저한 지원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초보자가 쉽게 다루기 어려운 PC 및 주변기기의 프로그램 세팅은 물론, 원격관리시스템까지 활용해 관리하고 있으며 각 매장에 적합한 인테리어 콘셉트까지 꼼꼼하게 체크, 제공한다.
매장을 오픈하기 전에는 가맹점주 및 종업원을 대상으로 전문 교육을 진행하며 PC시스템 및 게임에 대한 교육까지 철저하게 진행하는 것이 `피에스타PC방`만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뿐만 아니라 매장을 오픈한 이후에도 주 1회, 매장 운영 중 발생하는 문제점 및 어려움 해결을 위한 해피콜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타 시스템 오류나 갑작스러운 문제 발생 시, 본사 측에서 원격기술 지원까지 아끼지 않는다.
금전적인 문제로 창업을 고민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제도도 있다. 1,000만원 상당의 가맹비를 면제해 창업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으며 최대 2억원의 1금융권 신용대출, 일체형 책상 50%할인 지원 등의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것.
`피에스타PC방` 관계자는 "국내에서 매장이 가장 많다는 치킨집 못지 않게 PC방 역시, 매장 수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매장만의 경쟁력과 차별화가 필요하다"며 "가맹점주가 꼭 성공적인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본사 차원에서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