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2분기 연속 4,000억원대 영업이익을 기록한 것은 2011년 2~3분기 이후 5년 만입니다.
KT는 연결 기준으로 3분기 매출 5조 5,299억원, 영업이익 4,016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무선사업의 안정적인 성장세와 함께 인터넷사업 성장에 힘입어 1년 전보다 매출은 0.7%, 영업이익은 17% 증가했습니다.
무선사업 매출은 3분기 기준 74.5%까지 확대된 LTE 보급률 등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1조 8,84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무선 가입자는 3분기에 30만명이 늘었는데 `키즈폰`과 같은 특화 상품에 힘입어 일반 이동통신(MNO) 가입자가 18만명이나 증가헸습니다.
유선사업 매출은 계속되는 유선전화 이용 감소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2.3%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200만 가입자를 달성한 기가 인터넷 증가세의 영향으로 초고속인터넷만 11.4% 성장하는 등 5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신광석 KT CFO는 "유·무선사업에서 질적 영업과 함께 그룹사 포토폴리오 개선, 비용 효율화 등 총체적으로 노력한 결과 3분기까지 안정적인 실적을 올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 주요 사업의 성장세를 꾸준히 유지하면서 IoT, 세컨드 디바이스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과 UHD와 같은 프리미엄 서비스 확대하는 데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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