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행장 이경섭)은 1:1 카카오톡 채팅을 통해 금융업무 상담을 해주는 `금융봇(bot)`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톡 기반의 채팅 자동상담을 통해 상품과 이벤트, 이용시간, 자주 묻는 질문 등을 안내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농협은행은 향후 자체 챗봇 서비스 개발을 통해 대화형 금융업무, 자연어 질의응답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또 자주묻는 질문 서비스를 빅데이터 수집, 분석을 통해 개인화 상품추천, 맞춤형 정보 제공 등 소비자 수요에 맞춰 온디맨드 금융서비스로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금융봇`은 카카오톡에서 `NH농협은행` 검색 후 친구추가를 하고 1:1채팅을 선택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금융상품마켓 내 고객센터에서 `금융봇 상담` 메뉴를 선택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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