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인공지능을 이용해 기계와 자연스럽게 대화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기술인데요.
윈도우로 알려진 마이크로소프트가 챗봇을 활용한 인공지능 기술을 선보이며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제시했습니다.
유오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가 처음으로 선보인 인공지능 채팅로봇 `앵무새 폴리`입니다.
<현장음>
폴리는 단순히 명령어를 알아듣고 출력하는 수준이 아니라 마치 친구처럼 인간과 일상적인 대화가 가능합니다.
<인터뷰> 주명 / 마이크로소프트 자연어컴퓨팅그룹 기술총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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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는 인공지능 개발을 위해 지난 9월 `마이크로소프트 AI 리서치 그룹`을 출범시키는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무용 프로그램으로 사용되는 자신들의 소프트웨어에 이 챗봇을 적용한 사무용 개인비서 개발에 집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출시된 아마존의 개인비서 서비스 `알렉사`를 비롯해 구글의 인공지능 비서 `구글 홈`까지 다른 글로벌 IT 기업들도 앞다퉈 인공지능 서비스 사업에 뛰어드는 상황.
SK텔레콤이 인공지능 홈비서 서비스 `누구`와 네이버가 챗봇 검색서비스 `라온` 등 국내 기업들도 인공지능 서비스 상용화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시장 규모가 오는 2025년이면 약 43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시장 선점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유오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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