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장기화된 경기불황으로 인해 직접 창업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이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창업아이템으로 높은 선호도를 나타내고 있다.
실제 지난해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규모는 54조원 수준으로 추산되며 향후 시장은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특히 모바일의 가파른 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브랜드 `드림스페이스`가 다각적이고 체계적인 온, 오프라인 쇼핑몰 창업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드림스페이스는 지난 2009년에 설립돼 약 10여 년 간 명품 유통을 전문으로 해온 ㈜드림플로렌스리테일의 투자를 통해 신규 론칭한 쇼핑몰창업브랜드다.
롯데백화점 안양점과 동래점, 진주점 등의 해외명품 편집샵 오픈을 진행한 바 있으며 잡화브랜드 `ACUTIS`와 주얼리브랜드 `루네트`를 국내에 론칭했다.
이 곳의 주요 사업 분야는 온라인 쇼핑몰 창업비즈니스 `드림스페이스`와 명품 수출입 및 유통을 진행하는 `드림플로렌스 리테일`이 있다.
브랜드 관계자는 "쇼핑몰 창업 시 상담 후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상품판매교육, 온라인 쇼핑몰 제작 및 운영방법 교육, ERP 및 상품패키지(판매상품 리스트 및 이미지 패키지) 등을 제공하는 등 체계적으로 창업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드림스페이스가 오픈작업을 진행한 바 있는 롯데백화점 진주점에서는 현재 블랙마틴싯봉 론니데이 할인행사 및 1+1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