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편의성, 보안, 에너지 절약까지 가능한 스마트 시스템까지 갖춰
한국토지신탁이 공급 중인 `영월 코아루 웰라움`이 생활부터 보안까지 다양한 스마트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으로 강원도 영월 부동산 시장의 관심이 뜨겁다.
■집값 상승세 강원도 영월.. 부동산 상승세 이끄는 `영월 코아루 웰라움`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강원도 영월군의 평균 매매가는 4개월 동안 7~8%가량 올랐다. 더불어 강원도 영월은 15년 이상 된 아파트 비율이 91.7%, 20년 이상 된 아파트가 50%가 넘는 비율을 차지해 아파트 노후화가 많이 진행된 지역이다.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풍부한 상태로 `영월 코아루 웰라움`이 영월 부동산 시장 상승세를 이끌어갈 전망이다.
한편 이 단지는 집단대출을 시행하는 신규분양 단지로, 올해부터 시행된 주택담보대출규제 강화 비적용 대상이다. 또한 계약금 10%로 자금 부담을 줄였고,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돼 대출이자 상환 부담도 줄이는 등 수요자들을 배려한 다양한 금융조건을 제공한다.
■생활편의성부터 보안까지 多갖춘 스마트 아파트
이 단지는 외부에서도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조명, 가스, 난방 등을 조절하는 홈네트워크시스템이 적용된다. 또한 전기, 수도, 가스를 자동으로 검침하는 원격검침시스템 적용 및 주방과 욕실에서 방문자 확인, 전화, 관리실 연결 등도 가능하다.
보안시스템을 살펴보면, CCTV 및 첨단 무인전자경비시스템이 제공돼 단지 내 안전에 힘썼으며, 주차관제시스템, 동체감지기를 통해 외부침입도 효율적인 통제가 가능하다.
에너지절약 및 친환경 시스템도 갖췄다. 실별 온도조절 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일광소등기능 등을 갖춰 전력사용량을 줄여 편리한 에너지 절약이 가능하고 22mm 복층유리 이중창 시공으로 뛰어난 단열 효과도 기대된다. 전열교환환기시스템으로 창문을 열지 않아도 외부환기가 가능하고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기대해볼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이 단지는 상승세를 탄 영월 부동산 시장에 뜸했던 신규분양 단지로 다양한 금융혜택까지 제공해 경쟁력을 갖췄다"며 "특히 최신 트렌드인 다양한 스마트시스템으로 향후 미래가치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실내 수영장 맞은편으로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하송리 145에 위치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