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팡게임(대표 지헌민)은 해상전을 배경으로 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무적함대 1942`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상전 모바일게임은 지난 6월 中 히어로엔터테인먼트사의 `전봉전함`이 출시 후 3일만에 DAU 1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중화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장르로, 국내에서도 해상전 장르의 게임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특히 `무적함대1942`는 중국 애플스토어에서 전략게임 매출 1위를 달성하며 `해상전` 게임의 세대교체를 이뤄낸 바 있는 주목할 만한 작품이다.
`무적함대1942`는 많은 해상전 게임 중 유일하게 전함의 직접적인 컨트롤보다는 군함의 위치에 따라 전투의 방식이 달라지는 등 `매니지먼트` 방식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항공모함은 가장 뒤쪽에서 지원을 하고, 방어력이 좋은 전함은 앞으로 빼는 방식이다. 전투는 자동으로 진행되지만 전함 별로 설정된 30여 개의 독특한 스킬을 직접 컨트롤하여 유저가 전투에 개입할 수 있으며, 책략 변환과 지휘스킬 등의 시스템으로 완성도 높은 해상전을 즐길 수 있다.
`무적함대 1942`의 군함들은 2차 세계대전 당시의 군함을 현실성 있게 복원했다. 게임에는 비스마르크와 프린스오브웨일즈, 야마토, 엔터프라이즈 등 2차 대전 당시 각국의 유명한 전함이 대부분 등장, 역사 속에 실존했던 유명 전함을 활용하여 전략적인 해상전을 펼칠 수 있다. 특히 함선에 배치된 대포의 이동이나 무기의 화면 등 자세한 설정이 많은 밀리터리 매니아들의 지지를 받은 바 있다.
팡게임은 원스토어 출시 전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많은 유저 풀을 확보했으며, 11월 25일까지 팡게임 페이스북 `무적함대1942` 게시글에 좋아요를 남기면 금화와 은화, 드럼통 등 푸짐한 게임 내 아이템을 지급하는 페이스북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원스토어 정식 오픈을 기념하여 `무적함대 1942 자랑하기’, ‘무적함대 1942 공략&팁 공유’, `무적함대 1942 쿠폰을 획득하라’ 등 총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