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상단>
다윗의 기적
기름 없이 만드는 치킨
<앵커>
미래 유망 중소기업 발굴 프로젝트 `다윗의 기적` 시간입니다
오늘은 기름 없이 전자렌지만으로 후라이드 치킨을 만들어주는 `웰빙 치킨가루`를 장슬기 기자가 소개합니다.
<기자>
물에 잘 씻은 생닭을 키친타올로 닦은 뒤, 기름 없이 가루만 묻혀 전자렌지에 약 5분간 돌려줍니다.
5분 후면 기름기가 빠진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이 완성됩니다.
하이몰이 판매 중인 `마법의 치킨가루`는 기름에 튀기지 않아도 치킨을 조리할 수 있게 해, 트렌스지방을 줄이고 칼로리를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김진하 하이몰 대표
"기름에 튀기지 않고도 치킨을 만들 수 있어 웰빙 식품으로 볼 수 있고, 내가 직접 신선한 닭을 골라 먹고 싶은 양만큼 선택할 수 있고, 직접 간단히 요리를 할 수 있어 안심할 수 있는 `안심 치킨가루`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이 최근 발표한 식품소비 통계 결과를 보면,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배달음식으로 42%를 차지한 치킨이 꼽혔습니다.
다만 기존 후라이드 치킨은 기름기가 가득해 건강에 부담이 될 수 있는 만큼, 고단백 저지방을 유지할 수 있는 치킨을 만들기 위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합니다.
특히 기존 후라이드 치킨에 비해 조리법이 간단해, 최근 늘고 있는 `혼술족`이나 1인 가구를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하이몰은 현재 국내 500여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 제품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중국과 일본 등으로 수출할 예정입니다.
[인터뷰] 김진하 하이몰 대표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수출을 지원해주는 `고비즈 코리아`라는 해외 쇼핑몰에 입점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중국, 동남아등 10여개 나라에 요청을 받고 있고…."
이 업체는 치킨뿐만 아니라 감자, 오징어 등 다양한 식품에 웰빙가루를 적용해 향후 매출을 두 배 가량 늘리겠다는 계획입니다.
한국경제TV 장슬기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