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당구장 `존케이지 빌리어즈 경기대점` 이선애 점주 성공스토리
IT 기술이 발달되면서 세상은 좀 더 살기 편해졌는데, 상대적으로 이러한 혜택을 받지 못한 업종도 존재한다. 당구장이 그 대표적인 케이스라 할 수 있다. 실제로 과거 당구장이나 현재 당구장은 별 반 다르지 않는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당구가 생활스포츠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면서 좀 더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편리한 시스템을 요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는 창업을 한 케이스가 등장했다.
디지털당구장 `존케이지 빌리어즈 경기대점(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이의동 1275-9번지)`을 운영 중인 이선애 점주는 스스로의 선택에 큰 만족을 하고 있다. 수원 경기대 후문 광역버스 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데,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고객들의 평가가 하나 같이 좋다는 게 특징이다.
이 점주는 다른 당구장들과의 경쟁요소를 찾던 중, 디지털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을 느꼈고, 인터넷 서치를 통해 `존케이지 빌리어즈`를 알게 되었다.
"당구장 창업을 계획했지만 같은 지역 내 당구장들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특별한 요소를 갖춰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기존 당구장과는 모든 것이 다른 것에 마음이 갔습니다. 인테리어와 빌리어즈TV를 통한 대대 당구대, 부가적인 먹기리 등 쾌적한 환경을 기대하는 소비자들을 확보할 수 있고, 또 젊은 층과 여성층도 수월하게 흡수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 점주는 이러한 경쟁력에 힘입어 지역 내 1등 당구장을 목표로 열심히 운영하고 있다. 쾌적한 환경에서 고객이 당구를 즐길 수 있도록 청결에 신경 쓰는 것은 물론, 찾아와준 고객이 재방문으로 이어지도록 고객을 기억하는 등 친절한 서비스에도 신경을 썼다. 그 결과 단 기간 내 단골고객을 확보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본사에서도 많은 지원을 받았습니다. 마케팅 지원 및 디지털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해주고 있는가 하면, 본사차원에서 직접 프로선수 초빙을 통한 당구대회 이벤트도 시행 중에 있습니다. 즐길 거리가 많은 만큼, 고객들의 발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죠"
해당 당구장은 점심과 늦은 오후에는 대학생들이 주를 이루고, 늦은 오후부터는 직장인 및 지역주민들이 매장을 많이 찾고 있다. 중요한 것은 여성고객들도 매우 많다는 것이다. 별도로 흡연실이 있고, 점 더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어 여성들의 재방문율도 높다.
"투자비용이 조금 더 들어가더라도 인테리어 및 경쟁업체에 없는 장점을 가지고 아이템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치열한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저 역시 그러한 오픈 했고, 현재 큰 만족을 하고 있습니다"
한편, `존케이지 빌리어즈 경기대점`의 관계자는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계획하며 앞으로도 열심히 매장을 운영하고, 지역 내 최고 매출을 올리는 당구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