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층 동선과 체류 기능 더해 상가/오피스 가치 상승
최근 서울 도심권에 재건축 주상복합이나 뉴타운, 신도시나 택지지구에 상가들이 잇달아 스트리트/ 테라스 방식을 도입 후 분양에 나서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들 스트리트/ 테라스 상가들은 서비스 공간으로 전면을 제공함은 물론 시너지 효과를 위해 상가 전면에 광장 등을 조성하여 투자자 뿐 만아니라 상가 임차인에게도 선호되고 있다는 것이다.
경기도 황금상권인 미금역에 위치한 애니밴드몰은 스트리트&테라스상가의 장점과 아파트 배후세대, 기존의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는 상태인 안정적인 유동인구는 확보된 상태이다. 거기에 더해 더불어 오피스의 상주인원으로 인한 상가의 매출은 더욱더 큰 매출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애니밴드몰의 규모는 지하 4층에서 ~ 지상 5층으로 지하1층은 상가, 1층은 90m의 스트리트&테라스상가, 2층은 유럽풍 테라스 상가로 형성되며 ,3~5층 오피스(업무시설)로 분양에 나섰다.
그리고 상가의 활성화를 위한 이용객의 커뮤니티 및 휴식공간을 조성하고, 어린이공원과 연계된 공개공지에 만남의 광장을 조성하는 등 특화된 설계로 상가활성화에 기여했다. 그리고 신축상가이기 때문에 일반상가와 달리 권리금이 없어서 초기자금의 부담이 적은 잇점이 있다.
그리고 오피스의 구성은 지상 3층~5층으로 소형에서부터 대형까지의 다양한 면적으로 분양하며, 주변 오피스의 부족현상을 막을 수 있는 기점이 될 것이다. 현장 및 분양홍보관은 분당구 미금일로 90번길 32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