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전반적인 분양 시장이 주춤하는 사이에 반대로 분양권 거래 금지 대상이 아닌 비(非) 규제 대상인 상가 분양 시장에서는 이른바 `풍선효과`가 관측되고 있다. 특히 아파트 입주민이라는 꾸준한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아파트 단지 내 상가 분양에 투자자들의 시선이 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은 평택의 랜드마크 아파트 단지로 알려진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의 마지막 분양 수량인 5블록 분양을 오는 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2일 앞서 분양한 4블록 단지 내 상가 전호실 유찰 없이 100% 낙찰이라는 성적을 거둔 바 있어 이번 5블록 분양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5블록은 자이 타운의 중심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인접 수촌지구와 가장 가까워 5,632세대 입주민 고정 수요와 인근 배후수요 흡수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자이더익스프레스가 들어서는 동삭2지구는 6,000여 세대, 수촌지구는 2,700여 세대로 계획되고 있다.
이번 5블록 단지 내 상가는 연면적 1,494.1218㎡의 규모에 상가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계약면적인 29.3974 ~48.4241㎡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모든 상가를 1층 스트리트 상가로 조성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유동인구의 유입을 활성화해 평택 신도시 개발로 인한 상권 형성을 대비했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기존 상가분양에서는 보기 드문 91% 이상의 높은 상가 전용률로 동일한 분양가와 계약면적 대비 실사용 면적을 크게 높였으며 천장형 냉난반기도 무상 설치를 지원해 상가 투자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였다는 평을 얻고 있다.
이번 분양은 자이더익스프레스 단지 내 상가의 마지막 분양 수량으로 지난 4블록 상가 분양을 놓친 투자자들의 수요까지 더해질 전망이다. 더욱이 내정가 공개 경쟁 입찰방식이라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이 더 익스프레스 5블록 단지 내 상가 분양일정은 오는 8일 오픈과 동시에 입찰을 시작해 9일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상가 홍보관은 자이 더 익스프레스 3차 견본주택(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102-2번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입찰 및 낙찰 고객을 대상으로 순금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분양 사무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보조배터리, USB 미니가습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