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택지지구 1억원대 아파트 탄생! 용암택지지구 ‘서희스타힐스2차’

입력 2016-12-16 10:50  



인프라가 잘 갖추어지고 생활여건 좋은 수도권의 공공택지지구 중에 1억원대 아파트가 탄생했다.

최근 교통여건 개선으로 주목받는 양우 용암택지지구에 12월부터 공급에 나선 서희스타힐스 2차는 의정부 반값 수준인 1억 6천만원대로 가격을 책정하여 전세값으로 내 집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수도권 공공택지지구 중에서 1억원대 아파트는 찾아보기 힘들다. 공공택지지구는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이 개발하는 택지로 교통망과 교육, 편의시설 등 도시가 계획적으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실수요자의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은 장점이 있다.

강태욱 우리은행 부동산자문위원의 말에 의하면 “정부가 8ㆍ25가계부채 대책의 핵심으로 공공택지 공급감소 카드를 꺼내면서 공공택지 물량의 희소성이 높아졌다”며 “공공택지 아파트는 가격 측면뿐만 아니라 희소성까지 갖추고 있어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더 높아질 것”고 전망하고 있다.

양주에는 양주덕정에 서희스타힐스 1차를 3.3㎡ 당 900만원대의 가격으로도 분양을 완료한 바 있다. 이번에 공급하는 2차는 기존 1차보다 5천만원 저렴하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용암택지지구는 양주신도시 회천지구, 옥정지구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 개선에 대한 기대가 높으며 최근 지하철 7호선 연장, 제2외곽순환도로, 세종(구)-포천간 고속도로, 3번국도 우회도로, BRT 노선, GTX 등 교통개발호재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입지여건은 단지 인근에 예원예술대학교와 서정대학교가 인접해 있으며 서울우유가 단지 앞으로 이정할 예정이다.

반경 2-3km 이내에 덕정초, 회정초, 덕정중, 칠봉초, 고암초, 회정초, 고암중, 회천중, 덕정고가 위치해 있다. 또한 반경 2km 내에 대형마트, 쇼핑시설, 병원 등이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에 양주농수산물센터가 2017년 준공예정이며 직선거리 1.9km에 청담체육공원 및 공원산책로, 근린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중소형 실속 단지로 지어지며 세대수는 59㎡ 451세대, 75㎡237세대 총 688세대다.

설계는 4Bay를 적용하였으며 전세대에 자녀방 1개소는 쿠션바닥마감재를 적용한다. 자녀들의 통학을 위한 안심셔틀버스(3대 예정)를 운영할 계획이며 단지내에는 영어유치원, 맘스스테이션, 중앙공원 등이 조성된다. 계약금은 1천만원이며 홍보관은 의정부동 491-4번지에 마련되어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