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부설계로 복층,올림공간,높은 층고 적용해 상가 활용도 극대화 해
- 총 길이 270M, 공원과 연계된 테라스형 상가로 구성
일산 킨텍스 內 조성되는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이 270m 길이의 `푸드 스트리트`를 선보인다.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일산 킨텍스 내 최초의 수변 및 테라스를 갖춘 상업시설로 킨텍스 특별6구역(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1050-185번지)에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일산 호수로를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된다. 규모는 지하 1층~지상 3층, 총 5개(A,B,C,D,E) 동이다.
푸드 스트리트는 이러한 상업시설 대로변 공원 쪽에 만들어진다. 가로수길은 이를 테라스형으로 구성, 대로변 공원과 연계하여 탁트인 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내부설계로 복층, 올림공간, 높은 층고를 적용해 상가 활용도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분양관계자는 "일산 일대가 일산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스트리트, 테라스, 공원에 대해 친숙한 지역인 만큼 상업시설 대로변에 이번 푸드 스트리트를 계획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4계절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며 멋스럽게 쇼핑 문화를 누릴 수 있는 일산 대표 스트리트형 상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일산은 스트리트형 상가에 상당히 친숙한 곳이다. 대표적인 곳은 일산 웨스턴돔이다. 웨스턴돔은 2007년 장항동에서 조성된 스트리트형 상가로 이러한 스트리트형 상가 구성을 토대로 일산 상업의 중심지를 마두역 일대에서 정발산역 쪽으로 끌어오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을 정도다.
때문에 이번에 조성되는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의 `푸드 스트리트`에 업계 및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 특히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여기에 일산을 대표하는 랜드마크인 일산 호수공원과 연 500만명이상의 방문객들이 찾는 노래하는 분수대가 직접 연결되어 있어 접근성이 어느 상업시설보다 높아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한편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은 일산 호수공원과 연결된 만큼 수변을 활용한 다양한 설계로 쾌적함을 높인 것이 장점이다. 상가 가운데로는 물이 흐르고, 중심에는 중앙 분수대가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수변을 건너 다닐 수 있도록 징검다리도 설치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상 1층은 물론 2층까지 광폭의 테라스(3.5~4M)설계를 적용해 1층은 외부테라스, 2층은 광폭의 내부테라스가 조성된다. 특히 1,2층 테라스는 모두 서비스 면적으로 제공되는 만큼 점포가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면적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 가로수길`의 시행은 KB부동산신탁이며, 시공은 신세계건설이 맡았다. 홍보관은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원마운트 건너편)에 마련돼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