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패드(SolPad)는 1월 3일(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17 Unveiled`에 참가해 태양열 에너지 시스템을 선보였다.
솔패드(SolPad)는 진보된 통합 홈 또는 오프 그리드 태양 에너지 제품으로 설계된 새로운 에너지 제품 시리즈이다. 솔패드의 통합형 태양 전지 패널은 여러 특허 기술을 하나의 장치로 결합했다. 획기적인 배터리 저장 장치, 혁신적인 인버터 시스템 및 지능형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와 소통하고 상호 작용하여 지금까지 경험해보지 못한 에너지 경험을 제공한다.
솔패드 홈은 깨끗한 태양열로 가정 전체에 전력을 공급하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솔루션이다. 주택 소유자에게 전력 생산, 에너지 저장 및 사용에 대한 전례없는 수준의 통제력을 제공한다. 솔패드 패널은 곧 출시될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기술로 태양광 및 계통 에너지를 모두 저장한다. 이 배터리 기술은 본질적으로 표준 리튬 이온 기반 배터리보다 안전하다. 그들은 넓은 작동 온도 범위와 긴 수명을 가지고 있다.
트레버 프랑크 솔패드 디렉터는 "한국 시장은 IT 강국으로 자사의 태양열 에너지 제품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며, "한국 시장에서 함께 사업을 펼쳐나갈 파트너를 찾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계 최대 IT 가전 전시회 CES는 전 세계 가전업계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전시회로 미국소비자 기술협회(CTA)의 주최로 매년 1월 열리고 있다.
지난 10년간 세계 3대 테크 전시회인 CES, MWC, IFA의 이슈를 가장 많이 보도한 에이빙뉴스는 올해에도 CES에 특별 취재단을 파견해 시장의 주요 이슈를 보도하고 대한민국 기업을 전 세계에 소개한다.
박지연 기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