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그룹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태양 휘영 찬희)이 대만 유명 설특집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대만 주요 매체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SF9은 지난 1월 7일 타이베이 아레나에서 진행된 대만 공영방송 TTV(타이완텔레비전) 설특집 프로그램 ‘2017 초급거성홍백예능대상(超級巨星紅白藝能大賞?SUPER STAR SONG FESTIVAL)’ 녹화에 참석했다.
‘초급거성홍백예능대상’은 아시아 정상급 연예인들이 출연하는 대만의 대표 명절 프로그램으로, 매년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며 대만의 국민 MC로 불리우는 장시아오옌, 위청칭(하린)이 진행했다. SF9은 일본의 대표 아티스트 나카시마 미카, T.M.Revolution 및 대만의 톱가수이자 배우 우커췬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만을 처음 방문한 SF9은 유창한 중국어로 새해 인사를 건네 환호를 받았고 신인다운 풋풋한 매력으로 녹화에 활기를 더했다. 또 SF9은 ‘팡파레’ ‘K.O.’ 등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무대를 선보여 현장 분위기를 극에 달아오르게 했다.
특히 SF9은 녹화에 앞서 대만 주요 매체의 인터뷰 요청으로 기자회견을 진행했으며, 유력 매체들은 SF9의 대만 방문에 대해 일제히 대서특필하며 글로벌 루키로서의 가능성을 인정했다.
한편 SF9은 지난해 11월 18일 대만에서 데뷔 앨범 ’필링 센세이션(Feeling Sensation)’을 발매하고 본격적인 중화권 공략에 나섰으며 SF9이 출연하는 대만 TTV ‘초급거성홍백예능대상’은 1월 27일 오후 7시(현지시각)에 방송된다. SF9은 지난 12월 22일 스페셜 디지털 싱글 ‘너와 함께라면’ 음원을 공개했으며 활발한 국내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