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곤팩토리가 OST를 통해 매력적인 목소리를 드러낸다.
원조 아이돌 밴드 클릭비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로 활동해 온 하현곤팩토리가 KBS1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 OST 가창 제안을 받고 수록곡 ‘슬픈예감’ 음원을 18일 정오 공개한다.
‘슬픈예감’은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을 하게 된 심정을 노랫말에 담아 쓸쓸한 정서를 바탕으로 담백하면서도 거친 듯한 하현곤팩토리의 음색이 입혀져 완성된 곡이다.
‘왜 슬픈 예감은 비껴가질 않는지 / 네게 온 전화 벨소리가 심상치 않아 / 한참동안 이어지는 너의 침묵/ 그 속에 담긴 너의 진심이 난 두려워’라는 가사가 긴장감을 불러 일으키며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조화를 이루며 쓸쓸한 느낌을 극대화 했다.
드라마 ‘좋은 사람’ ‘막돼먹은 영애씨 시즌15’ ‘여자의 비밀’ 등 다양한 작품의 OST 곡작업을 해 온 작곡가 고병식(KOCH)과 남원도령이 손을 잡은 곡으로 극 전개의 재미를 더하는 노래다.
클릭비 멤버로 데뷔한 하현곤팩토리는 2012년 1월부터 현재까지 ‘하팩 캘린더’ 시리즈 음원을 매월 공개해 왔다. ‘빛나라 은수’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OST 음원으로 의미를 두고 있다.
앙숙이던 여스승과 여제자가 7년 후 한 형제와의 결혼으로 형님과 동서로 엮이는 것도 모자라 부모의 재혼으로 의자매가 되면서 겪는 좌충우돌 가족 힐링 드라마 ‘빛나라 은수’는 27%에 육박하는 시청률(TNMS 기준)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 중이다.
KBS1 일일드라마 ‘빛나라 은수’ OST Part.8 하현곤팩토리의 ‘슬픈예감’은 18일 정오 음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