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도 홀린 '도깨비' OST 신드롬, 동시 방영 없이 음원만 640만 다운로드 기록

입력 2017-01-20 08:1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드라마의 감성을 고스란히 녹여낸 명품 OST라는 평을 받으며 역대급 신드롬을 불러 일으킨 드라마 `도깨비` OST 열풍에 대륙마저도 뜨겁게 반응했다.

폭발적인 시청률과 화제성으로 케이블 드라마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하 도깨비) OST가 중국 음원 차트 1위까지 휩쓸며 글로벌한 인기를 입증했다.

`도깨비` OST는 중국의 최대 온라인 음원 플랫폼인 QQ MUSIC(큐큐 뮤직)의 주간 및 일간차트 1위, KUGOU(쿠고우)의 주간차트 1위, KUWO(쿠워)의 일간차트 2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도 뜨거운 OST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18일 오후 5시 기준, OST Part 1 ~ Part 13의 누적 판매량은 QQ MUSIC 480만, KUGOU 140만, KUWO 22만으로, 3사 총합 640만 건이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달성했다.

QQ MUSIC의 한 담당자는 "중국 동시 방영을 하지 않는 상황에서 OST 판매량이 480만 이상을 기록한 것은 굉장히 이례적인 일로, 드라마의 폭발적인 인기와 완성도 높은 OST 의 시너지가 중국 팬들의 관심으로 이어진 것이 아닐까 싶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7수치는 QQ MUSIC에서 여태까지 발매한 한국 드라마 OST 중 단연 1위이며, 아직 3회 분이 남아있다는 점을 고려하면 1,000만 판매도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내비쳤다.

‘도깨비’ OST는 국내에서도 찬열X펀치의 `Stay with me`, 크러쉬의 `Beautiful`,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소유`I Miss You` 등 공개된 Part 1 ~ Part 13의 모든 음원이 한 곡도 빠짐 없이 큰 사랑을 받고, 약 두 달 가까이 음원 차트 상위권을 독식하며 `흥행불패 OST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 14회 분은 오는 20일 저녁 8시, 오는 21일 저녁 8시에는 15, 16회(최종회)가 연속으로 방송되며, `도깨비`의 마지막 OST인 헤이즈와 한수지가 부른 `Round and round(라운드 앤 라운드)` 음원은 21일 0시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