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가 똑똑해지다…군산 '디오션시티 푸르지오' 분양마감 임박

입력 2017-01-20 13:49   수정 2017-01-23 16:14



- 입주민들의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시키고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아파트 속속 등장
- 최첨단방범시설과 에너지절감시스템, 유비쿼터 시스템 최첨단시설 도입해 편의성 증대

최근 신규 공급되는 아파트들이 시간이 지날수록 빠른 속도로 진화를 거듭해 나가고 있다. 건설사들이 입주민들의 새로운 트랜드를 반영시키고 편의성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각종 첨단시설을 설치하거나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마련하고 있어서다. 또, 건설사들은 각종 시설을 특화시키고 차별화를 두면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분주히 노력하고 있다. 이제 더 이상 단순한 주거공간만 제공하는 성냥갑아파트로는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건설사들은 아파트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해주고 입주민들의 휴식공간을 제공하기도 한다. 단지내에 헬스장이나 휴게시설, 보육시설 등 각종 커뮤니티시설을 제공해 입주민들을 만족시키기도 한다.

각종 커뮤니티시설들이 단지 내 구비됨에 따라 입주민들은 멀리 나가지 않고도 쉽게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최첨단방범시설, 이코노믹 에너지절감시스템, 유비쿼터스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입주민들의 경제성과 안정성, 편의성 등을 더욱 높여주고 있다.

대우건설이 군산의 첫번째 복합도시 디오션시티에 짓는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도 조경시설을 비롯해 커뮤니티시설, 이코노믹 및 최첨단보안 시스템등을 적용하면서 실수요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디오션시티 푸르지오`는 녹지공간 및 조경시설을 최대한 확보해 쾌적한 주거환경이 제공된다.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이 모여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다목적 휴게공간 푸르지오가든이 조성된다. 또, 자연친화형 친수공간으로 꾸며져 시원함을 더해주는 아쿠아가든, 산책로와 연계된 친숙한 녹음공간 힐링포리스트, 4계절 꽃이 활개해 있는 플라워가든 등도 마련된다.

입주민들이 아파트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각종 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갖춰진다. 지하1층에는 입주민들의 건강한 활동을 위해 휘트니스클럽과 GX룸, 스크린골프장 등이 마련된다. 또, 자녀들이 학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남·녀독서실, 푸른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게다가,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등을 마련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보육을 가능토록 했다. 이 외에도 시니어스클럽과 게스트하우스 등도 설치된다.

이 아파트에는 에너지절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해 관리비 절감효과를 극대화시킬 방침이다. 태양광 에너지와 풍력에너지를 이용한 하이브리드 보안등이 어린이놀이터에 설치된다. 엘리베이터의 수직이동에 따른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하여 전력을 발생시키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도 마련된다. 대기전력 차단 및 조명제어,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 장치, 각 세대별로 필요 유량만 공급하여 에너지를 절약하는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도 설치된다.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썼다. 현관 및 지하주차장과 엘리베이터 내부 등 안전사각지대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설치되어 외부인의 침입이나 범죄를 수시로 감시한다. 또, 지하주차장에서 범죄가 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입주민들이 위급상황 시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지하주차장 비상콜시스템도 설치한다. 게다가, 입주민 외에 차량을 통제하는 주차관제 차량번호인식 시스템 등도 마련된다. 세대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해 홈네트워크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세대별로 설치된다.

이 아파트는 지하2~지상 29층 11개동 총 1,400여 가구의 대단지아파트로 건립되며 전용면적은 59~99㎡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3.3㎡당 평균분양가는 689만원 선에 책정됐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