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6년 5월 공개된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레버(Young Forever)` 타이틀곡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는 21일 오후 8시경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원더케이(1theK)의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 수로,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 수와 합산하면 1억 1115만 건이 넘는 수치이다.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FIRE)`는 강렬하고 에너지 넘치는 일렉트로 트랩(Electro Trap) 장르로 방탄소년단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불타오르네(FIRE)` 뮤직비디오는 2016년 말 유튜브가 선정한 2016년 전 세계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3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최근 글로벌 소셜 미디어 시상식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 아시아 가수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는 2월 18일과 19일 서울 구로구 고척동 고척스카이돔서 `윙스 투어 서울콘서트`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월드투어에 돌입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