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온라인 유통 'T-커머스' 산업 주목

입력 2017-01-25 14:32  



    [증시라인11]

    - 앵커 : 김동환 경제 칼럼니스트 / 경희대학교 국제지역연구원 객원연구위원

    - 출연 : 서형석 골든브릿지증권 상무





    Q. T커머스 정의 및 홈쇼핑과의 차이점

    - T커머스, 텔레비전을 통한 상거래로 홈쇼핑과 유사

    - 드라마·스포츠 시청 중 상품 구매/결제 가능

    - 리모콘 통한 구매/결제 가능

    - TV맞춤 쇼핑 방송가능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가능

    - 국내 온라인/오프라인 커머스 전체시장 규모 5.2조원

    - 모바일 쇼핑 2.7조원 (52%)

    - T커머스 시장, 2016년 7천억 원 → 올해 1.2조원 성장 전망

    Q. T커머스 시장의 확대 배경

    - 종편 방송의 시청률 상승에 따른 T커머스 방송 노출도↑

    - 과거 리모컨 기반 주문의 불편함 개선중

    → 하나카드, TV전용 페이 개발

    - KT, 신세계 등 공격적 투자로 주도권 경쟁 심화

    Q. T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성장동력

    - 웹 드라마 등 신(新)콘텐츠와 결합 통한 시너지 창출 기대

    - 웹 드라마/웹 무비, 무료로 시청하며 드라마 속 제품구매 가능

    → '출출한 여자' 방송중 '출출한 레시피' 제품 판매

    Q. 관련 종목

    - KTH(036030)

    → 2012년 국내 최초 'K쇼핑' 설립

    → 올레TV 가입 가구의 구매패턴 분석

    → 3개 그룹별 맞춤형 방송 제공

    → '올레TV페이'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

    - 신세계(004170)

    → 자회사 '신세계TV쇼핑' 주도

    → 드라마 '도깨비 패러디' 상품 구매영상으로 구매 자극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참조하세요]

    ★ 증시라인 11 , 평일 오전 11시 LIVE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