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음악방송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AOA는 2일 오후 진행된 케이블채널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익스큐즈 미(Excuse Me)’로 1위를 차지했다. 스페셜 방송으로 대체한 이날 ‘엠카운트다운’에서는 방송 말미 자막을 통해 AOA의 1위 사실을 알렸다.
이로써 AOA는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한 데 이어 ‘엠카운트다운’ 1위로 음악방송 3관왕에 올랐다.
살랑살랑 움직이는 포인트 안무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시너지를 이룬 ‘익스큐즈 미’로 활동 내내 음원차트 순위를 끌어올린 AOA는 활동 마지막 주까지 1위 트로피를 손에 넣으며 ‘역주행 여신’으로 거듭났다.
‘익스큐즈 미’는 강렬한 드럼 비트와 베이스, 독특한 신스의 반복이 인상적인 복고풍의 댄스곡이다. 아라시, 아무로 나미에, 소녀시대 등과 작업한 유명 프로듀서 Erik Lidbom, ‘짧은 치마’, ‘단발머리’, ‘사뿐사뿐’, ‘심쿵해’를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용감한 형제와 의기투합해 AOA만의 발랄한 에너지를 이끌어냈다.
한편, 지난달 2일 첫 정규앨범 ‘엔젤스 노크(ANGEL’S KNOCK)’를 발매하고 활동 중인 AOA는 오는 5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