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소비자심리지수 94.4..전월대비 1.1포인트 상승

한창율 기자

입력 2017-02-24 06:00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한국은행은 24일 2월 소비자심리지수(CCSI)가 94.4로 전월대비 1.1포인트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소비자동향지수(CSI) 중 6개 주요지수를 이용해 산출한 심리지표입니다.

기준값을 100으로 하여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의미합니다.

가계 재정상황에 대한 인식을 살펴보면 현재생활형편CSI는 전월에 비해 1포인트 상승한 88, 생활형편전망CSI는 전월대비 2포인트 상승한 93을 기록했습니다.

가계수입전망CSI는 97로 전월대비 1포인트 하락했고, 소비지출전망CSI는 전월과 동일한 104로 나타났습니다.

기대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간 소비자물가상승률에 대한 인식은 전월과 같았고, 향후 1년간 기대인플레이션율은 전월대비 0.1% 하락했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