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발한 아이디어로 손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이색 맛집들이 ‘2TV 생생정보’에서 소개됐다.
27일 방송된 KBS 2TV ‘2TV 생생정보’의 코너 ‘문전성시의 비밀’에서는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아이디어 맛집 세 곳을 찾아갔다.
가장 먼저 부천 <공사하우스>는 이름처럼 ‘공사장’ 분위기를 풍겨 눈길을 끈다. 주력메뉴는 인테리어 콘셉트만 보고는 전혀 상상할 수 없는 ‘7cm 피자’다.
이 가게의 피자는 틀 속에 수제치즈를 가득 넣어 도우를 만드는데, 주인이 직접 치즈를 만들어 쓴다. 토마토소스 역시 숙성과정을 거쳐 직접 만들기 때문에 짜지 않고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다고.
이어 소개된 곳은 숲인지 가게인지 구분하기 어려운 친환경 비빔밥 맛집 <식물원K>. 용인의 실제 식물원을 식당으로 개발했다는 이곳은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한꺼번에 느낄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음식 또한 직접 기른 친환경 채소와 국내산 무항생제 고기 등을 사용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마지막 맛집은 ‘변기’ 등 화장실 콘셉트로 꾸민 치킨집 서울 동대문 <치킨토일렛>이다. 식탁은 물론 그릇, 소스통까지 변기모양이어서 색다른 재미를 준다.
치킨은 매일 손질한 생닭만 쓰고, 비법양념을 발라 숙성해 사용하기 때문에 잡내가 없고 촉촉하다. 튀김옷 또한 바삭한 식감을 살려낼 수 있도록 170도 기름에서 튀겨낸다.
또한 이 가게에서는 치킨과 함께 문어, 새우, 오징어 등 해물튀김도 판매하는데, 바삭하고 쫄깃한 맛이 일품이라고.
손님들은 "음식이 깔끔하고 분위기도 좋다"며 만족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