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친구가 오는 3월 컴백하는 앨범 재킷 이미지와 트랙리스트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속 여자친구는 블랙 컬러의 제복을 입고 등장해 눈길을 끈다. 특히 귀를 사로잡는 일렉트로닉 기타 사운드가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데뷔곡 ‘유리구슬’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우리는’, ‘시간을 달려서’, ‘너 그리고 나’까지 4연속 흥행시킨 바 있는 여자친구는 `믿고 듣는다`는 메카히트를 시켰고, 신곡 `핑커팁`(FINGERTIP)으로 5연속 흥행에 성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여자친구의 이번 컴백은 `학교 3부작` 시리즈를 끝내고 성장과 변화에 초점을 맞췄고, 올해 여자친구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됐기 때문이다. 막내 신비와 엄지가 이달 고교 졸업을 하며 갓 20살이 됐다.
그간 여자친구는 교복을 연상케 하는 의상으로 풋풋한 매력과 에너지 넘치는 안무로 큰 사랑을 받았다.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된만큼 여자친구는 성장한 소녀들의 `진짜` 사랑이야기를 노래한다. 이에 이번 새앨범에 지난해와는 조금은 다른 차별점을 뒀다는 것이 소속사의 설명이다.
소속사 쏘스뮤직 측은 "여자친구가 상큼 발랄한 소녀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당차고 진취적인 소녀로 성장했다. 다양한 색깔을 지닌 소녀들이 있듯이 여자친구 역시 또 다른 여자친구의 모습으로 다가갈 것이다. 여자친구의 정서는 지키는 선에서 다양한 변주가 시작됐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여자친구는 오는 3월6일 타이틀곡 `핑거팁`(FINGERTIP)을 포함한 새 미니앨범 `디 어웨이크닝`(THE AWAKENING)을 발표한 후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