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소성 커진 수성구 신규분양..3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분양

입력 2017-03-09 10:30  

대구 수성구에 올해 3월부터 신규 분양시장이 개장한다. 올해 상반기 2개 단지 총 769가구가 공급된다. 지난해 보다 물량이 대폭 줄어든 탓에 더욱더 치열한 청약경쟁이 예상된다.

지난해 대구 주택시장은 공급물량 증가로 일부 지역에서 미분양이 속출하는 등 불안한 모습을 보였지만, 대구 수성구 아파트들만은 `조기 완판` 행진을 이어갔다. 수성구는 편리한 교통, 직주근접, 생활편의시설이 잘 조성된다가 전국에서도 알아주는 명문 수성학군과 학원들이 몰려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 수요층이 탄탄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다른 대구 지역과 달리 신규 아파트 공급 가뭄이 심했던 데다 중소형 면적형 위주의 공급으로 실속을 더해 진입장벽을 낮춘 것이 청약 선방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해 수성구에서는 총 7개 단지 3172가구가 공급됐고 이중 6개 단지가 100% 계약이 완료했다. 분양단지마다 수백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 대박 행진을 이어갔다.

실제 지난 1월 분양한 수성구 범어동 효성해링턴플레이스는 35명 모집에 5229명이 몰려 149.4대 1로 지난해 대구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다음으로 대구범어라온프라이빗2차가 122.38대 1, 만촌삼정그린코아에듀파크 89.37대 1, 더하우스범어 82.81대1, 범어센트럴푸르지오 71.82대 1, 수성알파시티동화아이위시 35.66대 1 순으로 수성구에서 분양한 모든 단지가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청약자수도 15만명이 넘었다. 지난해 수성구 분양단지에 청약한 청약자수는 무려 15만1212명에 이른다. 이는 대구 전체 1순위 청약자수(22만4895명)의 약 67%에 해당된다. 올해 6월 입주 예정된 `브라운스톤 범어` 분양권에는 전용면적 84㎡ 기준으로 최고 4500만원의 웃돈이 형성돼 있다.

올해 상반기 분양 예정 물량은 지난해(3000여 가구)보다 적지만 도심 접근성이 좋으면서 특화설계를 선보이는 등 상품이 알차다.

◈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수성구의 잘 갖춰진 인프라 누리며 쾌적한 주거여건은 `덤`
그 중 첫 테이프를 끊는 아파트는 이달 대구 수성구 중동 541-2번지 일원에 분양하는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7개 동 전용면적 84~167㎡, 총 74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680가구 △110㎡ 53가구 △128㎡ 4가구 △130㎡ 7가구 △167㎡ 1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형부터 대형까지 골고루 갖춰져 있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면적과 층을 고려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눈길을 끈다. 최상층과 1층가구 일부는 별도 특화설계를 도입한다. 최상층에는 옥탑 다락방을 적용하고, 1층에는 지하공간을 활용한 세대전용 다용도실이 적용된다. 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대형 신발장 등 풍부한 현관수납공간과 펜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했다.

단지는 대구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수성구에 위치한데다 대표적인 부촌으로 손꼽히는 범어동, 수성동, 황금동과 맞닿아 있고 신천 강변 프리미엄을 누릴 최적의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수성구의 잘 갖춰진 인프라 누리며 쾌적한 주거여건은 `덤`
입지 역시 우수하다. `수성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대구에서 가장 부촌으로 꼽히며, 각종 생활인프라를 잘 갖춘 대구 수성구에 자리잡아 생활편의성이 우수하다. 단지 바로 옆 롯데슈퍼센터를 비롯해 인근에 수성현대시장, 효성병원, 대백프라자, 대구한의대 한방병원, 수성구 보건소, 들안길 음식특화거리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앞에 신천 수변공원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범어공원과 수성못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단지 내 주민운동시설, 테마정원을 포함한 대형 중앙공원 조성으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학군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으로 동성초, 황금초·중, 대구과학고 등 명문 수성학군과 학원가가 조성되어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도 뜨거울 전망이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주목할 만하다. 신천대로,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 도시철도 3호선, 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를 등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도심 및 시외 진출입이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