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괴기한(예명)씨가 한국경제TV 웹사이트의 웹툰 연재 코너에 <괴기한 만화>라는 제목의 웹툰을 10일 론칭했다.
<괴기한 만화>는 이름 그대로 다소 이상하고 괴기한 스토리가 등장하는 웹툰이다.
일상에서 벌어질 수 없는 상황이나 일상에서 벌어지지만 그야말로 괴기한 소재들이 주로 등장한다.
괴기한 작가는 "내용이 다소 괴상하고 기이하지만 이유없이 빨려들어가게 되는 웹툰"이라고 <괴기한 만화>를 설명했다.
특히 엄지손가락을 연상시키는 `괴르괴르`라는 캐릭터는 만화의 맛을 더해주는 장치다.
괴르괴르는 괴기한 작가가 무심코 낙서하듯 끄적대다 탄생한 캐릭터로 푹신하고 귀여운 느낌이지만 귀여운 캐릭터가 괴기한 행동을 하니 더 주목된다.
괴가한 작가는 "제 머리속에 공개하지 않은 괴기한 이야기들을 한국경제TV 독자들에게 공개하겠다"며 "괴기하지만 때로는 감동을 주고, 시사적인 내용도 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괴기한 작가의 웹툰은 한국경제TV 홈페이지에서 구독할 수 있다.
한국경제TV는 유망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 소개하고 이들이 인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툰작가 육성프로그램을 지난달 17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웹툰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웹툰작가에게 지급하는 등 경제 활동도 측면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앞으로 신인 웹툰작가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우수 웹툰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신인 작가는 아래의 이메일(webtoon@wowtv.co.kr)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