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내일(13일)부터 고객이 작성하는 각종 서식을 전자식으로 제공하는 디지털창구를 모든 영업점에 도입한다고 오늘(12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12월 `금융거래를 위한 전자문서 서비스 제공 방법 및 서버` 기술을 특허 출원했던 신한은행은 디지털창구를 통해 종이서식을 디지털 문서로 전환해 화면에 보여주는 `간편서식`과 고객 서명 절차를 태블릿PC에 한번에 자동으로 해주는 `모아쓰기` 기능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종이문서로 작성할 경우 총 28회에 걸쳐 이름과 서명을 작성해 15분 이상 걸렸던 기존 방식에 비해 디지털창구에서는 서명이 총 5회로 시간도 7분으로 줄어듭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창구는 새로운 플랫폼 구축으로 기존 비대면채널의 디지털화를 넘어 대면채널의 디지털화를 이끌어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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