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로 남성들이 지갑을 여는 화이트데이에 밸런타인데이보다 고가 선물용 상품이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7일 초콜릿·사탕 및 잡화 등 화이트데이 인기 품목의 구매 객단가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늘었다. 판매량 증가율(5%)을 크게 웃도는 수치이다.
품목별로는 화이트데이 상징인 사탕의 객단가가 29% 올랐고, 초콜릿도 객단가가 21% 상승했다.
7만원대 고다이바 초콜릿 등 고가의 해외 제품들이 인기를 끌면서 객단가를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패션잡화도 대부분 객단가가 상승했다.
커플용 주얼리의 객단가는 작년보다 6배 이상 급증했다.
여성 가방을 포함한 수입 명품 객단가는 작년 대비 21% 올랐다. 주얼리와 시계는 16%, 스포츠 의류도 18% 증가했다.
반면에 올해 밸런타인데이에는 오히려 객단가가 줄었다.
밸런타인데이 직전 일주일 주요 선물용 품목 객단가는 작년보다 4% 떨어졌다. 대신 판매량은 78% 증가했다.
밸런타인데이에는 여성들이 남성이나 여러 동료에게 초콜릿을 주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 많이 팔리고, 남성들이 연인에게 선물하는 화이트데이에는 구매 금액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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