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온라인 상에서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여 투자 또는 대출이 가능한 P2P금융 플랫폼을 이용하는 층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지만, 여전히 핀테크의 새로운 분야인 P2P금융이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고 보기는 어렵다. 이에 `아임인`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티웨이브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P2P금융의 장점을 이해하고 또한 이용시 유의할 점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접하기를 바라며 오프라인 상에서 직접 사람들과 대면하여 설명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한다.
우선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보조배터리, 문구류 등 소정의 상품을 드리는 이벤트 룰렛 돌리기, 스티커 붙이기 등의 고객 참여 행사를 차주부터 진행하며 관련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티웨이브 서재준 대표는 소액대출이나 적금식 종자돈 마련 등의 니즈가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합리적으로 해결 할 수 있는 솔루션이 마땅치 않아 이러한 문제를 직접 해결하고자 우리 전통문화인 `계`를 포맷으로 `아임인`을 기획, 개발하였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아임인`은 타업체의 서비스와 달리 상품을 회사가 직접 설계하여 출시 하지 않는 독특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서 회사가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서 서비스를 설명하고 고객의 의견을 듣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한다.
이번 이벤트로 P2P금융이 보다 널리 그리고 올바르게 알려지고 금융실적 정보가 부족하여 불이익을 받는 이들이나, 저금리 시대에 새로운 재테크 대안을 찾는 이들에게 `아임인`이 합리적이고 건전한 P2P금융 서비스로서 좋은 선택지가 되기를 기대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