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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네티즌은 인터넷 광고 중 동영상 광고를 가장 싫어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IT(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최근 `온라인 광고 산업 동향 조사 및 분석` 보고서에서 작년 7∼12월 국내 PC·모바일 인터넷 이용자 2천 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들은 `선호하지 않는 인터넷 광고 유형을 순위별로 골라 달라`는 항목에서 동영상 광고를 가장 많이 꼽았다. 동영상 광고가 비호감 대상 1순위와 2순위로 거론된 비율을 합치면 41.5%에 달했다.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되는 SNS 광고도 비호감 1·2순위의 응답을 합산한 수치가 27.9%였다.
그 외 비호감 반응이 많았던 광고로는 입소문을 노리는 바이럴 광고(25.5%), 홍보 상품을 콘텐츠에 노출하는 PPL 광고(25.4%), 만화·기사 등 흥미로운 콘텐츠 형태의 광고인 네이티브 광고(24.8%) 등이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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