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 캐릭터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 및 공간 개발 ▲ 뉴미디어 활용을 위한 신규 캐릭터 개발 등에 있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김민광 뉴딘미다트 대표는 "뉴딘미다트는 아이스크림 스튜디오와 함께 미디어아트 기반의 공간 사업을 다양하게 추진하고 색다른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가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힘쓸 것"이라 말했다.
㈜뉴딘미다트는 2017년 2월에 설립된 골프존유원홀딩스의 자회사로 미디어아트 컨텐츠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공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현재 체험형 미디어아트 놀이터인 `키즈마루``를 대전 조이마루에 오픈 하여 운영하고 있다.
`키즈마루`는 단순한 오프라인 놀이시설 위주의 기존 키즈카페와는 달리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 시키는 미디어아트 컨텐츠를 통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키즈카페이다.
상반기 내에 서울, 수도권 지역에 추가로 매장을 오픈 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에 설립된 아이스크림 스튜디오㈜는 2013년 우수 컨텐츠 기업으로 선정되어 `문화부장관상`을 수상 하였으며, `두다다쿵`으로 2015년 YMCA선정 좋은방송대상 `우수상`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이스크림스튜디오와 EBS가 공동제작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 `두다다쿵`은 현재 중국, 유럽, 러시아 등 해외 대표 유아채널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으로서 사랑받고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