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중국 원정 경기에서 7년만에 패배했다.
한국 축구대표팀은 23일 중국 창사의 허룽스타디움에서 열린 월드컵 최종예선 6차전 원정경기에서 전반 35분 위다바오에게 골을 허용했고 경기는 그대로 종료됐다.
애초 승점 3점을 챙기겠다던 중국원정에서 패하면서 우즈베키스탄이 시리아와의 경기에서 이기면 한국은 A조 3위로 내려앉을 위기에 놓였다.
슈틸리케 감독은 24일부로 한국 축구대표팀 역대 최장수 감독 재임 기록을 쓰게 되는데도 불구하고 무전술, 색깔없는 축구 등으로 많은 비난을 받고 있다.
무엇보다 선수들이 경기 전 보였던 자신감도 자신감이 아닌 오만이었다는 비난을 받고 있다. 경기 전 구자철은 "제 A매치 데뷔전에서도 광저우 아시안게임 16강전에서도 중국을 상대로 승리했다. 중국에서 활동하는 한국선수들이 늘어 한국에 대한 두려움이 낮아졌을 수는 있지만 우리 팀이 가진 실력을 크게 믿고 있다"고 했고 김신욱은 "중국전에 대한 좋은 기억이 많다. 우리가 준비한 플레이를 잘 해나가면 중국이 먼저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다"고 자신감을 보였던 바다.
지난해 9월 1일 치러졌던 중국과의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에서도 한국은 막판에 중국에 연달아 실점하며 불안한 승리를 거뒀었다.
당시 한국은 3대 0으로 이기며 승기를 확실히 잡은 듯 했지만 후반 29분 중국 유하이에게 실점을 허용했다. 수비 과정에서 깔끔하지 못한 볼 처리가 허점이었고 중국은 후반 30분 하오 준 민의 프리킥골까지 성공시키며 축구팬들을 불안하게 했던 바 있다.
한편 충격적 패배를 안긴 이날 경기를 두고 네티즌들은 "stmi**** 그냥 월드컵 나가지 마 쪽팔린다야;;" "youn**** 월드컵 포기하고 한 번 싹 갈아엎자 부끄럽게 이게뭐냐공격도 안돼, 수비도 안돼, 전술도없어, 템포도 마냥 느릿느릿, 백패스는 드럽게 많이해, 포기하고 다 엎고 시작하자" "스카이** 졸전이였다. 기성용 패스 받아줄 사람이 없더라.김잔디는 머리꼬라지하고는 에휴~~" "agf1**** 박지성같은애가없다? 근성도없고틀렸다? 오필승코리아?" "진짜 역대급으로 못하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12**** 진짜 중국도 못하는데 우린 더못해서 빡치는 경기였다. 중앙수비 그냥 뚫리고 아주 잘한다 진짜" "efii**** ㅋㅋㅋㅋㅋㅋㅋ 최악이다 김신욱은 머리에 심은 잔디부타 깎고 감독이건 운영이건 모든게 최악 ㅉ" "이겨내*** 중국이 시간끈거 심판판정 아쉬운 것 다 필요없다. 오늘 그냥 우리나라 사이드 돌파 전혀 안됐고 중국이 오히려 공격진행 잘했다. 우리나라 경기력 많이 아쉬웠고 다음경기 준비 잘하자." "SK전자**** 중국전을 손흥민 생각나게 해야된다는게 말이되냐?? 진짜 반성해라 국가대표팀 너무 못한다" "BaTT**** 그냥 감독 짤라라 선수들도 오늘 그나마 기성용만 잘하고.. 황희찬 주전으로 넣든지 해야지" "ksy_**** 이번에 야구도 축구도 모두 다 드러나는구만 모두 거품에 허세" "ramz**** 슈틸리케 이제 꺼지세요"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