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A한국소비자평가는 27일 오늘 엠디클리닉에 2017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 1등급을 인증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5일간의 평가 결과로 엠디클리닉은 3년 연속 환자평가 1등급 병원이 되었다.
평가 항목은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의사의 과잉진료 여부 ▲치료의 진행 만족도 ▲비용의 적정성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 ▲병원의 위생상태 및 쾌적성 등 총 10가지 문항을 평가하였으며 특히 엠디클리닉은 환자들에게 △의사의 상담 및 진료 태도와 수준 △접수 창구 및 직원의 서비스 태도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얻었다.
KCA한국소비자평가가 실시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는 병원으로 조사원이 5일간 파견되어 환자의 만족도 평가를 1:1로 조사하고 평가결과서를 병원에 제공한다. 병원은 환자의 평가와 건의 및 개선사항 등을 얻어 자가진단을 통해 의료서비스의 질을 높일 수 있다.
병원을 이용했던 환자가 직접 평가하여 평가의 정확성과 신뢰성이 높은 본 평가는 총 평점에 따라 1등급에서 5등급으로 분류되며 오직 1등급만을 인증 발표한다.
엠디클리닉 이상달 원장은 “환자분들이 직접 평가하는 의료소비자만족도 평가에서 3년 연속 1등급을 받게 되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점점 높아지는 고객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엠디클리닉 임직원 모두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KCA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소비자는 [소비자 기본법 제 4조]에 의한 8대 권리를 갖고 있으며 내원 환자가 직접 평가하고 서술한 의료소비자만족도평가의 조사 및 발표는 특히, 소비자의 ‘선택할 권리’,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와 ‘안전할 권리’를 충족시킨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