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8일 세월호 인양현장에서 발견된 유골은 동물뼈로 확인됐다.
해수부는 이날 오전 반잠수식 선박 갑판 위에서 미수습자로 추정되는 유골이 발견됐다고 발표했지만 국과수 감정 결과 동물뼈로 확인됐다고 번복했다. 국립과학수사원 관계자는 "뼈 점조직을 보고 형태적 감정을 했을 때 사람의 뼈와는 확연히 다른 형태였다"고 밝혔다.
세월호가 인양되자마자 발견된 유골 소식에 깜짝 놀랐던 국민들은 동물뼈로 판명되자 극과 극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대다수는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고 미수습자들을 하루 빨리 찾길 바랐지만 일부에서는 과거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등 보수 진영이 주장했던 천문학적 금액을 운운하며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세월호 미수습자 유가족들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국가가 입는 경제적 타격도 생각해야 한다는 주장이다. 이들은 "acti**** 1억이 아니다, 10억도 아니고, 1000억원의 10배!!!! 1조!!!! 지금 들어간 1조를 소방관에게 주거나, 응급의료 시설 만드는 데 썼으면 진짜 죽어가는 사람을 몇명이나 구할 수 있을까? 돈 없어서 수술 못받는 사람들, 수백명 아니라 수천명까지 살릴 수도 있다! 안타깝지만, 이미 죽은 사람을 위해 1조를 쓰는 것보다 돈없어서, 치료값 없어서 죽는 날 기다리는 사람들을 위해 써야 하지 않나? 그것도 지네 돈도 아니고 대한민국 국민들 돈인데. 감정 건드리는 선동에 휘말리지 좀 말고 정신좀 차리길. 그러니 개 돼지 소리를 듣지!" "mltr**** 아이고 저거 건질려고 2000억 쓴거냐;;" "bill**** 세월호 인간들이 잠수부를 대하던 그 비인간적이고 비열한 모습을 잊을수가 없다 빨리 들어가라고 재촉하는것까진 그렇다 치더라도 어떻게 내 애들 내 가족을 구하려고 목숨걸고 일하시는 분들한테 그런 쌍욕을 퍼부울수가 있는지 니네 가족이 잠수부면 열불 안나겠냐고 자식 잃은 세월호 가족만 유가족이고 잠수부 유가족은 뭐 천민들이냐?? 아니 그리고 그렇게 돌아가신 잠수부들에게 미안한 마음이라도 있는지 모르겠다 그동안 세월호 유가족들의 태도를 보면 의심이 드는게 당연하지" "lami**** 잘 봐둬라. 1000억원 주고 바다에서 건진 족발이다. 좌빨이 득세하면 나라가 이렇게 되는 거다."라는 등 비난을 쏟아냈다.
반면 세월호 미수습자 소식이 전해지길 바라며 "kaya**** 다행일 수도 있음 외부 유실은 아닐 수도 있으니까 너무 낙심 말길 ㅠㅠ" "inte**** 꼭 찾길 바랍니다.." "yu20**** 아쉽고 ...미수습자들의유골이나오길빌어요" "mme7**** 어서 발견되서 사랑하는 가족 품으로 돌아갔으면 좋겠네요ㅠㅠ" "poyd**** 나도 옛날에 유해발굴 하다가 유해인 줄 알았다가 동물뼈 인 경우 있었다. 상황은 다르지만 유가족분들 피눈물 흘리겠네 ㅠㅠ" "rwy4**** 참..얼마나 간절하면 이런 소동까지 일어났을까싶네요....온 국민이 같은 마음으로 기도하고있습니다...부디 힘내세요!!" "dlal*** 고생많으신데 정말 유감스럽네요" "seou**** 오늘 학원서 수업하며 애들한테 얘기했는데..유골발견됐다고ㅠ동물뼈였다니..힘내세요 유가족분들ㅠㅠ"라는 등 메시지를 남기는 네티즌들도 많았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