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무리한 식단 조절이나 원푸드 다이어트는 영양상태를 불균형하게 만들뿐만 아니라, 작심삼일로 끝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해 골다공증이나 현기증을 겪는 이들도 더러 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근육량이 줄어들면서 살을 빼기가 점점 더 어려워지는 것이 사실이다. 이 경우에 전문가들은 꾸준한 운동과 함께 충분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저칼로리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디데이는 거부감 없는 맛과 형태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식품 ‘아이스크림맛 다이어트쉐이크’를 제공하고 있다.
뉴트리디데이 아이스크림맛 다이어트쉐이크는 한포(25g)에 다이어트 시 결핍되기 쉬운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 철분, 단백질 및 필수 아미노산 등을 함유해 한 끼 식사대용으로 안성맞춤이다.
그에 비해 열량은 90kcal로 우유 또는 두유(200ml)와 함께 섭취해도 210~220kcal 정도이다. 밥 한 공기만 해도 300kcal인 것에 비해 현저하게 적은 열량이다.
여기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HCA)과 마테추출물, 녹차추출물 등을 함유했다.
또 쿠키앤크림맛과 호두아몬드, 민트초코칩 등 실제 아이스크림 디저트와 흡사한 맛으로 부담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치즈망고맛, 타로밀크 등 일반적인 다이어트 쉐이크 중 찾아보기 어려운 다양한 종류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지난 2016년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디지틀조선일보)을 수상하기도 했다.
뉴트리디데이 관계자는 “최근 간편한 다이어트가 각광받으면서 제품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며 “기존 다이어트 식단이나 관련 보조식품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에게 아이스크림맛 다이어트쉐이크를 권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