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전 대통령이 영장실질심사를 위해 법원에 들어섰다.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서울중앙지법 강부영 영장전담 판사의 심리로 진행되는 영장실질심사 출석을 위해 10시 9분 삼성동 자택을 나섰고 교통신호나 교통체증 문제 없이 12분 여만에 법원에 도착했다.
박 전 대통령 동생 박지만 씨가 영장실질심사를 앞두고 삼성동 자택을 방문했으며 자택을 나서 차를 탄 박 전 대통령이 주택 인근에서 태극기를 흔드는 집회 참가자들을 향해 손을 마주 흔들어주는 장면이 방송에 포착되기도 했다. 자택 인근 현장에서는 오열이 터져나왔다는 후문이다.
법원에 도착한 박 전 대통령은 예상과 달리 대국민 메시지나 입장발표 없이 법원 계단을 올랐으며 이 과정에서 경호원들이 박 전 대통령의 모습을 가려 취재진들의 원성을 사기도 했다.
박 전 대통령의 법원 출석 장면을 TV생중계를 통해 본 네티즌들은 "inko**** 국민이 보이긴하냐 사과한번안하고 무슨 구속을 면해보려고하냐" "puer**** 국민에 의해 선출되었을지라도 국민에 의해 탄핵된 피의자 박근혜의 구속영장심사출석를 무슨경호며,시민 불편한 교통통제는 뭐고,기자카메라를 경호원들이 의도적으로 가리는 짓거리는 뭐냐?국민과의 형평성??정치검사들…" "res9**** 박근혜 전대통령 영장심사 가는 길,친박 단체들 태극기를 흔드는 거 보니, 꼭 구속 될 것 같다!" "konk**** 이제 박근혜가 영장실질심사를 받으러 법원을 향해 출발했다. 그동안 한편에서는 도주우려도 증거인멸의 우려도 없는데 구속시키는 것은 법원칙에 어긋나는 것이 아닌가라는 우려가 나오기도 했다. 맞는 말이다...." "seon**** 박근혜는 박지만 만도 못한 인격이다. 동생과 연락을 끊고 청와대에도 못오게 했다는데, 그래도 동생은 누나라고 걱정이 되었나보다." "youn**** 피의자 신분이 경호가 너무 오버스럽다..." "dlwo****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였다.....이번에도 아무말없이 걍 쏙 들어감...." "smjd**** 포토라인에는 왜 안서는 거야?? 지가 뭐라도 되는 줄 아는건가" "kkss**** 해외여행가냐? 손은 왜 흔들지?? 아무리 봐도 정신세계가 참 독특한거 같다." "semi**** 지지자에게 손을 흔들며 ..ㅋㅋㅋ 대단하다 정말 징글징글 박사모잘가 구속-땅땅땅" "m140**** 나라 지도자 하나 잘못 뽑아 울화증 생긴다. 뭐 저런 격 떨어지는 인간이 있나." "2sho**** 박근혜는 아직도 영애시절,공식 행사 시 얼굴 내밀며 써준 원고 읽고 손 흔들어 주던 시대에 머물러 있던 것이다! 그 때 자신의 사고는 필요 없었고,개념도,인식도 필요치 않았다! 인성과 이성이 멈춰버린 사람!"이라는 등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합뉴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