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안암동은 데이트 코스를 즐기는 연인들을 포함한 20, 30대 젊은 층이 주를 이루고 있는 곳으로 이곳을 중심으로 이색적인 고대 안암 맛집과 술집들이 많다. 예전부터 유행을 선두하고 트랜드에 민감한 젊은 층이 주를 이루다 보니 안암동에는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다수 존재한다. 특히 먹거리가 타 지역 대비 유독 이색적인 부분이 눈에 띄는 이유는 이곳을 방문하는 연령층의 특수성, 즉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젊은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가미된 성북구 맛집들이 몰려있기 때문이다.
그 중 독특한 맛과 비쥬얼의 다양한 돈까스 메뉴로 주목 받고 있는 곳이 있는데 바로 `안암 은화수식당`이다. 해당 안암역 맛집의 인기 메뉴는 `경양식 돈까스`로 약 10여종의 다양한 재료를 넣어 24시간 우려낸 특제소스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매일 수급하는 신선한 재료와 함께 오픈 2시간전 다진 부드러운 육질의 돈까스는 주문 즉시 튀겨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히 부드러움을 자아내 소위 `마약 돈까스`로 불리며 이곳을 방문하는 20~30대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고려대 맛집 주메뉴이다.
매니아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상당히 중독성 있는 달콤한 `하와이 돈까스`는 큼직한 파인애플이 올려진 독특한 비쥬얼과 푸짐한 양으로 `고대 명물 하와이 돈까스`로 불리며 SNS에서 화제가 된 바 있다.
매장 관계자는 "옛 향수를 담은 메뉴와 매장 분위기 속에 다양한 돈까스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사람들이 저희 매장을 많이 찾아와 주시는 이유인 것 같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