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문기자협회, 나헌식 한의원'보건-한의원'부문 선정

입력 2017-03-31 15:33  



최근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나헌식 한의원`을 `보건-한의원` 부문 우수 한의원으로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에 나헌식 원장은 "피부질환은 만성적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30년간 연구한 체질개선 치료방법으로 피부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수 있도록 항상 연구하고 노력하는 한의원이 되겠다"며 "네이버 지식인 의료상담 한의사로 활동하며 2015년 네이버 우수상담 한의사로 선정된 것에 이어 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우수한의원이라는 인증을 받게 된 것에 대해 그간의 노력에 보상을 받는 느낌이 들어 더욱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30년간 피부질환만을 연구한 한의학 박사 나헌식 원장의 체질개선 치료법

여드름, 아토피 등 알려진 피부질환부터 바뀌는 환경과 기후에 따라 새롭게 등장하는 각종 피부질환까지 한 번 생기면 쉽게 사라지지도 않고, 간지러워 잠 못 이루게 하는 피부질환은 언제나 누구에게나 고통스럽다.

피부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전국 방방곡곡 좋다는 이야기를 찾아다니며 민간요법도 마다 않곤 한다. 그러나 그 원인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아 약물을 쓰고 치료를 받는 동안은 낫더라도 잊을만하면 다시 나타나 완치되지 않고 만성으로 이어지는 것이 피부질환이기도 하다.

피부과가 많은 강남에서도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여드름, 아토피 등 피부질환에 두각을 드러내는 선릉역 피부질환 한의원 `나헌식 한의원`은 두드러기, 습진, 건선, 여드름, 안면홍조, 아토피. 지루성 피부염 등 다양한 피부질환에 대해 30년간 연구해온 체질개선을 통한 치료법으로 환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30년간 피부질환만을 연구한 한의학박사 나 원장은 특히 지루성 피부염의 발생 원인에 대해 "피부가 가진 기능 중 체온조절 기능이 떨어져서 생기는 것으로, 몸에서 유발된 열이 피부를 통해 빠져나가지 못해 열이 누적되고, 그 열을 식히기 위해 물이 모여 탁한 진물이 형성되어 좁쌀수포 또는 각질이 형성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각 피부질환별 원인을 찾고 각자의 증상별, 체질별 맞춤 처방을 통해 피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치료한다"고 덧붙였다.


만성피부질환 원인을 알아야 치료가 가능

보통 한방에서 두드러기, 아토피, 홍조, 여드름 등의 피부염을 체질적으로 열이 많은 사람에게 나타난다고 보고 열을 다스리면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강남구 선릉로에 위치한 `나헌식 한의원`에서는 열을 다스려도 낫지 않는 환자들을 보며, 다양한 임상을 통해 연구한 결과 피부염은 단지 열이 많기 때문이 아니라 열이 땀구멍을 뚫고 나오지 못함을 발견했다. 따라서 이 경우 땀 배출이라는 피부의 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되면 피부질환도 사라지게 된다.

이처럼 피부 역시 몸의 일부이기 때문에 체질개선을 통해 몸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면 피부도 자연스럽게 기능을 회복하게 되어 질환이 더 이상 발생하지 않게 된다. 피부의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한 방법 역시 각자의 체질에 따라 약한 부분을 채워 몸의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면 치료가 가능한 것이다.

체질에 맞는 한약처방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나헌식 한의원`의 체질개선 치료법은 여드름, 아토피, 두드러기 등의 증상에도 음식을 가려먹어야 하는 불편함도 없어 환자들에게 더욱 호응이 좋다. 나헌식 원장은 "지루성피부염, 두드러기, 여드름, 아토피, 홍조, 습진, 건성, 안면홍조 등 도통 낫지 않아 고민인 어떠한 피부질환도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줄 수 있는 한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사)한국전문기자협회는 지난해 9월 협회 창립 21주년 기념 및 `제7회 한국전문인 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총 19개 부문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남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국전문인 22명의 수상자들이 선정되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