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전세계적으로 월 활동 사용자 수 6억 명의 월간 사용자 수를 보유한 SNS이다. 우리나라도 물론 예외가 아니다. 지난 지난 2016년 3월 국내 월간 활동 사용자 수가 6백만 명이 넘었으며, 현재는 약 1,000만 명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기업과 자영업자들이 인스타그램 전담 마케팅팀을 만드는 등 인스타그램을 통한 홍보에 힘을 가하고 있다. 하지만 마케팅을 위해 사용되는 다양한 SNS채널 중에서도 인스타그램은 계정육성 및 팔로워 늘리기에 있어서 다소 어려운 부분이 많아 다수의 기업들이 브랜드마케팅에 있어서 어려움을 토로하고 있다.
이에 (주)감성스토리가 운영하는 `인스타터`에서는 기업과 자영업자들을 위한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및 계정육성에 관한 맞춤형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의 무료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관계자는 "인스타그램 내에서 다수의 기업들이 무차별적으로 팔로워만 늘리는 마케팅을 실시하고 있는데, 그렇게 단순 팔로워만 증가시키는 방식으로는 실질적인 홍보 효과를 볼 줄 수 없다." 라고 전하며 "인스타터에서는 회사 자체적으로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하여 인스타그램 내의 사용자 패턴을 분석하여, 기업별 적합한 타겟팅을 맞춤 제공해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