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 파트너 최승욱대표가 7일(금) 밤 10시에 첫 방송되는 주식특강 "최승욱의 진짜주식" 출연을 앞두고 증시에 대해 언급했다.
최승욱대표는 오늘 삼성전자의 1분기 실적발표를 시작으로 프리어닝의 시즌이 돌아 온 이 시점에서 전략적으로 실적 모멘텀이 부각되는 종목을 빠르게 선점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기관이 연일 코스닥을 팔아 치우며 시장을 흔드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의 행동은 빠를수록 좋다고 덧붙였다.
최대표는 최근 1분기 프리어닝 시즌에 대한 기대감은 조금씩 높아지는 모습으로 전통적 강세 업종인 디스플레이, 반도체, 화학 업종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는 추세지만, 14일(현지시간) 미국 재무부 환율 보고서에서 우리나라에 대한 환율조작국 지정 및 통상 압력이 높아질 수 있어 다음 주 초는 시장을 관망한 후 천천히 실적 성장주를 모아가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최승욱대표는 7일부터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한국경제TV 주식특강 `최승욱의 진짜주식`에서 실전사례를 및 다양한 비교를 통한 진짜주식 발굴법을 강의한다. 또, 시청자를 위한 퀴즈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진짜주식 시청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와우넷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 1599-0700에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