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3주기를 앞두고 추모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유명 소셜커머스 업체가 `배 침몰` 이미지를 이용한 제품을 판매해 논란이 일고 있다.
11일 국내 유명 육아카페를 중심으로 티몬(티켓몬스터)에서 판매한 `타이타닉 얼음틀`에 대해 불만글이 쇄도한 것.
해당 글에 따르면, 티몬 측은 이날 오전 `풀리지 않은 미스테리, 타이타닉 빙산을 만나다`라는 문구와 함께 `얼음틀`을 판매했다. `잔속에서 북대서양의 타이나닉 한 장면을 만들어 보아요~`라는 글귀와 더불어 물에 반쯤 잠긴 배모양 얼음 사진도 덧붙였다.
이 광고가 온라인에 게시되자 누리꾼들은 "불쾌하기 짝이 없는 광고"라며 비난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특히 세월호가 육상으로 올라와 미수습자를 수색중인 과정에서 `배 침몰`을 광고에 활용했다는 점에서 "노이즈마케팅이 아니냐"는 불만도 나온다.
세종시 육아카페의 한 회원 `달달***`는 "세월호가 생각나 화가난다"면서 "타이타닉호라고 해도 무고한 사람들이 희생된 건데 이럴 수가 있느냐"며 분통을 터트렸다.
맘스홀릭 회원 `Than****`는 "안그래도 세월호에 대해 다시 말이 많아지고 있는데 티몬이 또다시 사고를 친다"며 "정말 이해되지 않는 행동"이라고 꼬집었다.
판교맘 카페 회원 `Mye0****`는 "티몬은 이제 아웃"이라며 "세상에 정신이 온전치 못한 사람이 많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해당 광고의 문제를 제기하며 불매운동 목소리까지 흘러나오고 있다.
한편 문제의 광고에 대해 티몬 측은 "판매자가 직접 올리는 `다이렉트 딜`"이라고 해명하고 삭제 조치했다.
티몬 관계자는 "사후 검수 과정이 소홀했다"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