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탬`(가명)이 18일 한국경제TV 사이트 웹툰 코너에 <호모이코노미쿠스>라는 작품 연재를 시작했다.
<호모이코노미쿠스>는 경제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재미있게 스토리로 풀어낸 웹툰이다.
정기업, 백가계, 무정부 등 경제 주체를 상징하는 등장인물들이 미지의 존재가 이끄는 경제학의 가정을 직접 경험하는 방식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여기서 미지의 존재는 경제학의 대가 애덤 스미스의 `보이지 않는 손`으로 대변되는 시장작동 원리를 의미한다.
정태민 작가는 "국제 관계학과 경제학을 전공하면서 세상의 많은 일들이 경제 원리로 돌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며 "유용한 학문을 공부하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경제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태민 작가의 <호모이코노미쿠스>는 한국경제TV 홈페이지 웹툰 코너에서 볼 수 있다.
한국경제TV는 유망 신인 웹툰작가를 발굴, 소개하고 이들이 인기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웹툰작가 육성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웹툰으로 발생하는 수익의 일부를 웹툰작가에게 지급하는 등 경제 활동도 측면 지원한다.
한국경제TV는 앞으로 신인 웹툰 작가가 창작 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한편 우수 웹툰 콘텐츠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웹툰 연재를 희망하는 신인 작가는 아래의 이메일(webtoon@wowtv.co.kr)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