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ewsimg.wowtv.co.kr/20170421/20170421111300656590201_20170421111341_01.jpg)
드디어 아이유가 돌아온다.
아이유 소속사 페이브 엔터테인먼트는 21일 오후 6시 멜론을 포함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의 수록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 이와 같은 시각 동명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의 풀버전 뮤직비디오 역시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그 자체의 사전적 의미를 담아 특정 장르나 스타일에 제한되지 않은 다채로운 색깔의 10개 트랙을 아이유의 감성으로 그려낸 ‘팔레트’와 같은 음반이다.
아이유는 특유의 깊은 서정성과 프로듀서로서 실험적 시도가 녹아 든 두 개의 더블 타이틀곡 ‘팔레트’, ‘이름에게’를 비롯, 정성껏 준비해온 정규 앨범 수록곡으로 오래토록 기다려 온 팬들의 기대에 부응할 계획이다.
그 중 첫 번째 타이틀곡인 `팔레트`는 스물다섯 아이유가 털어놓는 자신의 이야기를 다정한 시각으로 담아낸 신스팝 장르의 곡이다.
?아름답고 찬란한 청춘의 단면을 포근한 신스 사운드와 가사로 풀어낸 이 곡은 아이유의 신비로운 음색과 그룹 빅뱅 멤버 지드래곤의 개성있는 랩 피쳐링이 더해져 활력을 선사한다.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스물다섯 아이유의 순수하고 엉뚱한 내면을 한 편의 영상 화보집 같은 영상미로 연출한다. 뮤직비디오는 앞서 `밤편지`로 아이유와 호흡을 맞췄던 비하인드더씬의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팔레트`와 반대의 감성을 지닌 `이름에게`는 웅장한 스트링 선율로 가슴 벅찬 감동을 전할 팝발라드송이다.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로 교감하고 있는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하고, 아이유-김이나가 공동작사한 이 곡은 진성과 가성을 절묘히 오가는 아이유의 힘있는 목소리가 잔잔하면서도 뭉클한 위안을 전한다.
이 밖에도 기분 좋은 팝재즈 트랙 `이 지금`, 뮤지션 선우정아와 아이유가 함께한 `잼잼`, 흥미로운 가사가 마음을 흔들 인디팝 장르의 `블랙아웃`은 독창적이고 변화무쌍한 아이유의 음악적 성장을 대변할 트랙들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작곡가이자 색소폰 연주자인 아티스트 손성제가 참여한 `마침표`, 영화 음악감독 이병우가 선사한 `그렇게 사랑은`, 선공개곡으로 연속 `퍼펙트 올킬` 신화를 달성한 `밤편지`와 `사랑이 잘`까지 다양한 장르, 다채로운 감성이 깃든 신곡들이 ‘믿고 듣는 아이유’의 진면목을 확인케 할 전망이다.
한편 아이유 정규 4집 `팔레트`는 21일 오후 6시, 멜론을 비롯한 각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같은 날 오후 아이유는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신한카드 판스퀘어홀에서 컴백 기념 음악감상회를 개최하고 미디어 관계자들과 팬들을 순차적으로 만나면서 컴백 행보에 첫 발걸음을 뗀다. 특히 이날 팬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의 경우 오후 8시 멜론 라이브원, 원더케이(1theK), 카카오TV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