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2016년 12월 기준 6억명의 월 활동 사용자 수를 돌파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다. 또한 계속 되는 업그레이드와 사용자의 편리함을 중요시한 기능들을 추가하면서 사용자 수는 더욱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상승세를 따라 기업들 또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힘을 가하고 있으며, 개인 계정들까지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에 집중하는 등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홍보에 주목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업체 (주)감성스토리가 운영하는 ‘인스타터’ 에서는 이러한 인스타그램의 빠른 상승세에 발맞춰 기업과 자영업자, 더 나아가 개인들까지 어떻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전략적으로 운영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스타터 관계자는 “다양한 SNS마케팅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마케팅은 필수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이에 맞는 계정운영과 적절한 타겟팅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인스타터에서는 단순히 유령계정을 이용해서 팔로워 수만 늘려주는 것이 아닌 광고주들의 특성에 맞게 공통관심사를 가진 유저들와 소통을 하며 실제 활동 중인 팔로워만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