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중개사 직접 연결'…다방 '케어센터' 연다

이근형 기자

입력 2017-04-27 14:52   수정 2017-04-27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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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O2O플랫폼 `다방`이 방을 찾는 사용자와 공인중개사를 연결해주는 부동산 맞춤상담 센터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는 오프라인으로 사용자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부동산 O2O플랫폼 최초로 사용자와 공인중개사를 온라인 밖에서 연결해주는 `다방 케어센터`를 개관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2030세대가 다방에서 전월세 매물을 찾는 과정에 보다 적극적으로 개입한다는 취지로, 부동산 스타트업체가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O4O) 사업의 포문을 연 첫 사례로 평가됩니다.

다방은 이번 센터오픈으로 `고객최초경험관리`를 통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매물신뢰도와 중개서비스 품질 관련 문제점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매물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대, 주거지 선택에 우선순위로 두는 옵션, 실생활에 연계된 편리 서비스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데이터를 축적해 다방 온라인 서비스에 반영한다는 방침도 내놨습니다.

`다방 케어센터`는 다음달 8일 서울 관악구에서 공식 문을 엽니다.

한유순 스테이션3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온라인에만 있던 다방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오프라인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 매물 정보 플랫폼이 아닌 실 사용자의 입장에서 한 발짝 더 나아가는 전략으로 다방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리는 한편, 해당 지역 회원 공인중개사와 긴밀히 협력해 건강한 부동산 시장을 조성하는 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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