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하면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취득에 관심이 옮겨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발 맞춰 내일배움 자격증센터에서는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 대비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 한국의 계속되는 인구감소와 초고령화 현상으로 인해 앞으로의 복지정책과 시스템구축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회복지사1급 취득 방법은 반드시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 취득 후 국가시험에 응시해야 가능하다. 사회복지사1급 국가시험은 필기시험으로만 이루어져 시험과목으로는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천, 사회복지정책과 제도로 각 과목에 해당하는 영역만을 절대평가로 진행한다. 사회복지사자격증1급 준비과정은 현재 재직자 전액 무료국비지원으로 수강 가능하여 개인비용부담이 없어 비용걱정을 덜 수 있다고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설명하고 있다.
사회복지사는 전문직군에 속하여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센터, 요양보호소, 장애자보호소, 지역아동센터, 재해피난관리센터 등은 물론이며 사회복지사1급을 소지하고 있다면 학교, 비정부기관, 연구기관, 병원, 기업과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의 취업이 가능하며, 사회복지사1급은 사회복지사2급에 비해 활동 영역 보다 폭 넓게 전문적으로 활동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교육센터는 다양하며, 수강료 또한 많은 차이를 보인다. 4대보험중 고용보험에 가입이되어 있거나, 재직자내일배움카드를 소지하고 있다면 내일배움자격증센터를 통해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과정을 전액 국비지원 받을 수 있어 자격증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내일배움자격증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회복지사1급 과정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1:1 학습플래너를 통해 재직자내일배움카드 발급 부터 수업의 전체적인 부분까지 보다 손쉽게 진행이 가능하며, 발급 조건이 어려워 100%무료 지원받지 못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교육원자체에서 장학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사회복지사1급자격증에 관심이 있거나 수강신청을 원한다면 ‘내일배움자격증센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무료상담 또는 무료 전화상담을 통해 문의 가능하다.
관련뉴스